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이름   mallmaster (nabigam@naver.com)
제목   공룡과 나비잠 소개...
날짜   2006-01-09
조회수   48,037
 
 
 공룡과 나비잠은 하얀 도화지 위에 맘껏 상상력을 발휘하는 그림 그리는 공룡과 작은 노트 위에 자유롭게 삶을 노래하는 글 쓰는 나비잠이 책을 만들기 위해 모인 그룹입니다. 작은 뇌를 가졌지만 그 누구보다 큰 꿈을 꾸는 공룡과 갓난아이가 두 팔을 머리 위로 한껏 벌리고 자는 잠처럼 한계가 없는 환상을 보여주고 싶은 나비잠은 여러 날 고민 중 기발한 상상력과 만나게 됐어요. 그게 3D 팝업북 이랍니다.
 
 2D 위에 펼쳐지는 끝없는 이야기도 아름답지만 3D 위에 입체적으로 구성되는 이야기는 더할 수 없는 즐거움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2D가 보고 들은 후 만들어내는 상상은 각기 혼자만의 소유로 끝나는데 반해, 3D 팝업은 보고 들은 후 만들어 낸 상상력까지 함께 보여줌으로써 독자의 창조미학을 다시 한 번 자극해 주는 겁니다.
 
공룡은 오랫동안 동화책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했어요. 문학 세계사의 ‘엄마 마음 아기 마음’, ‘정혜이모와 요술가방’, ‘달님도 인터넷해요?’ 등등 동화책에 예쁜 그림을 그렸어요. 나비잠은 EBS 애니메이션 ‘리아의 수학놀이’, 문화콘텐츠 진흥원의 문화원형, 과학문화재단의 차세대 과학만화 등 교육관련 시나리오를 썼어요. 팝업관련은 인사아트센터 외 미술관, 코엑스 캐릭터페어, 광고용, 영화용 팝업카드 를 제작 했습니다.
 
 공룡과 나비잠은 동화와 교육이 한데 어울려진 팀으로 문화와 예술에 큰 관심을 두고 있어요. 단지 읽고 희미하게 사그라지는 책이 아니라 영혼 속에 각인 될 만큼 큰 의미가 있는 서적을 만들고 싶어요. 또한 그 너머에 교육 관련 콘텐츠를 스며들게 함으로써 부모와 아이, 선생님과 학생이 신나게 이야기하며 만들어 내는 세계를 꿈꾸고 있어요.
 
 공룡과 나비잠이 만들고 싶은 책의 세계는 무궁무진해요. 보고, 듣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책을 만들어 모든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그리고 그 소통은 만들어 보고 완성하는 기쁨과 더불어 무언가 커다란 지식을 소유한 당당함도 함께 배여 있기를 소망해요.
목록  
 
 
   
 
 
 
 
 
 
 
 
 
 
 
 
 
 
 
   
 
 
 
   
 
 
 
   
 
 
 
 
Pinterest에서 Dinonabi님의 보드 공룡과 나비잠의 일상_클릭을(를) 팔로우하세요.